과호흡 증후군 증상 멈추는 방법


숨을 쉬다가 갑자기 쓰러질 수 있는 과호흡 증후군, 어떻게 멈출 수 있을까? 오늘은 "과호흡 증후군 증상과 멈추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과호흡 증후군이라는 것을 살펴보면 갑작스럽게 과도한 호흡으로 인해서 우리 몸속에 이산화탄소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그리고 과호흡 증후군 증상이 발생하면 응급처치로 비닐봉지 등을 코와 입에 대서 자신이 배출한 이산화탄소를 다시 흡수하는 방법을 이용하기도 하지만 이것은 일시적인 방법에 불과합니다.



즉, 그 원인을 찾아서 제거하지 않으면 언제든지 과호흡 증후군 증상이 재발할 수 있다는 것이죠.



우선 과호흡 증후군의 원인은 정신적인 것과 신체적인 것으로 나눌 수 있는데요, 신체적인 원인으로는 실제로 폐나 심장의 산소 공급/이산화탄소 배출 능력이 저하되는 것입니다. 한 번의 호흡으로 배출할 수 있는 이산화탄소의 양이 감소해서 과도한 호흡을 하게 되고 이 과정에서 이산화탄소가 비정상적으로 많이 우리 몸에서 배출되는 것이죠.



원인 질환으로는 폐색전증, 폐렴, 기흉, 천식, 당뇨, 심부전증, 갑상선 기능 항진증, 신장 질환 등 매우 다양합니다. 그 외에도 임신이나 통증, 각종 감염, 정신질환, 정서적인 불안 등이 있습니다.



과호흡 증후군 증상을 살펴보녀 이산화탄소 저하로 인해서 현기증이 발생하거나 의식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과호흡 증후군 증상을 치료하려면 평소에 폐에 좋은 음식으로 폐 기능을 강화시켜줘야 하는데 홍삼의 경우 천식이나 비염, 기관지염 등 각종 호흡기 질환의 증상을 발생시키는 기도 과민성을 낮춰주는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일반적으로 과호흡 증후군 증상은 원인 질병을 치료해 제거하면 대부분 사라집니다. 그러나 언제 증상이 발생할지 모른다는 불안감에 치료를 늦추기도 해서 적절한 치료를 위해서는 홍삼 등 폐에 좋은 음식 섭취와 더불어 주변 사람들의 정서적인 지지가 필요합니다.


01


이상 "과호흡 증후군 증상 멈추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