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인터넷에서는 이마트 노브랜드 감자칩이 할락 식품이니 먹지말라는 주장이 돌고 있는데요, 도대체 할랄 식품이라는 것이 무엇이길래 먹지말라고 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정말 이마트 감자칩이 할랄 식품일까?


이마트 감자칩 할랄 식품 괴담 진실은?



할랄 식품이란?



할랄은 허용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이슬람 경전의 규칙에 다라서 까다로운 제조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진다고 하며 무슬림들은 '할랄 마크'가 부착된 음식만을 섭취하며 할랄 푸드 시장은 16억 잠재 고객을 가지고 있는 미개척 시장으로 평가받고 있다.....뭐 이런 뜻이죠.



그런데 일단 이마트 감자칩이 할랄 식품이라는 것은 괴담이며 허위사실이라는 것. 물론 말레이시아에서 제조된 이 갑자칩이 할랄 인증을 받은 식품은 맞습니다. 그러나 할랄 인증이라고 해서 먹지 말아야 한다라는 주장은...논리에 맞지 않죠.



할랄 푸드는 16억 잠재 고객을 가진 미개척 시장으로 평가를 받으면서 각국에서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는 시장이고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입니다. 남양유업은 2011년 말레이시아에서 학교급식 전용 우유에 대해서 할랄 인증을 받았고 최근에는 빙그레와 서울우유도 할랄인증을 받고 할랄시장 개척에 나섰죠.



물론 할랄이 종교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지만 위생적이로 안전한 식품이라는 이미지도 큽니다. 인증 과정에서 제품의 원재료나 생산공정 등을 엄격하게 보기 때문이죠.




이마트 감자칩에만 할랄 식품 인증 표시가 있는 것이 아니죠.




무조건 사먹지 말라고 주장하기 보다는 다른 이유를 찾아보는 것이 어떨런지.

우리나라 대표 라면 브랜드인 신라면도 전용 생산라인을 구축해서 할랄 신라면을 만들고 있으며 할랄 신라면은 사우디아라비아와 말레이시아를 포함해서 여러 이슬람 국가에 수출하고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