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저도 결혼을 할 나이가 되니까 임신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게 되는데요, 오늘은 임신초기 가슴통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임신초기에 몇 가지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일반적으로 입덧을 하기도 하고 배가 땡기기도 하며 많이 움직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피곤함이 몰려오기도 합니다.


임신을 함으로서 다양한 증상으로 신체의 변화가 일어나게 되는 것인데 임신초기 가슴통 역시 이러한 시기에 나타나는 대표적인 증상 중 하나입니다.


012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를 하기 전 가슴통이 느껴진다고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제 여자친구가 그렇습니다. 그런데 임신을 한 이후에도 가슴이 붓거나 단단해지는 등 임신초기 가슴통을 느끼게 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임신초기 가슴통 시기는 4주차이며 임신중기로 접어들게 되면 여성분들의 호르몬 수치가 정상적으로 되면서 어느 정도 임신초기 증상들이 줄어드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왜? 임신을 하게 되면 초기에 가슴통을 느끼게 되는 것일까?

임산부의 경우 아기에게 모유를 주기 위해서 변하게 되는데요, 호르몬 수치가 높아지면서 가슴의 지방층이 두꺼워지며 혈액량이 증가하게 되면서 유선이 발달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임신초기에 가슴통을 느끼게 되는 것이죠.



앞서 이야기를 했는데 임신 4주차라고 해서 무조건 가슴통이 발생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산모들이 이 시기를 전후해서 가슴통이 발생해 고생을 하는데요, 증상을 완화하는데는 엎드려서 잠을 자는 것을 줄여야 하며 평소보다 사이즈가 큰 속옷을 입는 것이 가슴통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012


그리고 민간요법으로 알려진 방법으로는 속옷안에 차가운 양배추를 넣으면 임신초기 가슴통이 줄어든다나 뭐라나. 믿거나 말거나.


이상 오늘은 "임신초기 가슴통 및 유방통증"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 오늘고 고생하시는 임산부들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