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성 두드러기 원인 초기대처 중요


최근 날씨 참으로 변덕같죠?

세차를 하려고 했는데 비가 온다고 해서 안했더니 그냥 날씨는 흐리기만 하고 비는 오지 않습니다. 요즘은 날씨가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면서 변덕스럽기만 하는데 이러한 환절기에는 면역기능이 떨어져서 아토피나 건선과 같은 피부질환이 악화되기 쉬운데 원인을 알 수 없는 급성 두드러기 증상이 쉽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급성 두드러기가 발생한 경우 아래와 같은 자신의 생활 항목을 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1. 최근 스트레스가 증가하지 않았는가?
  2. 공부나 업무가 과다해 피로하지 않았는가?
  3. 스트레스 받으면 음식을 더 먹게 되지는 않는가?
  4. 요즘 거의 운동을 못하진 않았는가?
  5. 식후에 더부룩하고 소화가 어렵지는 않은가?
  6. 스트레스가 쌓여도 계속 앉아서 일하거나 공부하지는 않았는가? 



따뜻한 봄.

우리 몸은 대사활동을 위해서 많은 에너지가 소모되는 계절이라 환경적인 요인에 의해서 두드러기 악화 증상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그리고 중국에서 불어오는 황사나 미세먼지 등을 우려해서 지나치게 잦은 샤워를 한다거나 때수건을 사용하는 것도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증상에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급성 두드러기 관리를 위해서는 지나친 위생이나 보습제 사용보다는 식이습관에 관심을 두고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량의 기름진 음식이나 소화에 잘 되는 않은 음식을 피하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소화가 잘되는 음식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급성 두드러기를 초기에 바로잡지 못하게 되면 만성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이 발생한 즉시 바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급성 두드러기 원인


일반적으로 두드러기는 피부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몸의 문제로 인해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우리 몸에 과도한 독소, 열의 증가로 인해서 면역체계가 떨어지면서 피부에 과민반응이 나타나는 것으로 치료를 위해서는 환자 개개인의 체질이나 장부문제에 따른 진단을 바탕으로 한 맞춤형 치료법을 통해서 우리 몸의 독소처리 기능력을 향상시키고 면역계를 안정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또한 해독이나 흡수, 소화를 담당하는 대장이나 소장, 간의 기능을 개선시켜야 치료를 하고 나서 증상이 재발하는 일이 없게 됩니다. 병원에 내원해 진료를 받는다고 해도 단순히 피부의 증상을 가라앉히기만 할 뿐, 절대로 근본적인 치료법이 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의 몸 속에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해야 비로소 급성 두드러기의 완치가 가능해집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다면 초기부터 치료를 받아 만성질환으로 이어지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012


환절기, 빠른 대처로 건강한 피부미인, 미남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급성 두드러기 원인 초기대처 중요"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이 되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