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톱이 깨지는 이유 원인과 추천 음식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 손톱이 벗겨져요, 손톱이 왜 울퉁불퉁할가요?

최근 여성분들이 네일아트를 많이 하시는데 이로 인해서 손톱 후유증을 고민하는 여성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 주의를 요하고 있습니다.


손톱이 깨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우리 손톱도 피부와 마찬가지로 유분이나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갈라짐 현상이나 깨짐 현상을 볼 수 있고 또한 손톱이 노랗게 변한다던지, 하얘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손톱이 착색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베이스코트를 바르기도 하는데 1주일 이상 방치를 하게 되면 손톱이 건조해져서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습니다.



손톱은 세균의 침입을 막는 방어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매니큐어나 손톱깎이, 큐티클리무버, 아세톤 등 화학적 성분을 가진 제품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 피부의 방어벽이 약해지고 세균 감염의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렇게 손톱이 깨지거나 울퉁불퉁해지거나 갈라지고 세로줄이 생긴다면 조갑백선이나 조갑박리증으로 발전하기 전에 충분한 영양공급을 우리 몸에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이럴 때 섭취하는 추천 음식은 단백질이 많이 들어있는 콩과 우유 등을 많이 먹으면 좋으며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는 것은 반드시 피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손톱강화제, 도포형 손톱영양제를 평소에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손톱이 깨지는 것이나 갈라지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단백질 영양 섭취에 큰 문제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손톱이 자주 깨지거나 갈라진다면 섭취한 단백질을 소화흡수해서 재합성하는 간 기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잦은 피로와 더불어 스트레스로 시달린다거나 술을 자주 먹는 경우, 간질환이 있으면 간의 단백질 합성능력이 감소되어 단백질 섭취와 무관하게 우리 몸의 영양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실제로 만성간질환자의 경우 단백질 합성은 감소하게 되며 단백질 분해가 증가해 만성적인 단백질 영양결핍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요즘과 같이 건조하고 좀 추운 날씨에 핸드크림을 손톱과 손톱 주변까지 확실하게 발라주어서 보습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손톱에 자극을 주고 건조하게 만드는 아세톤 사용이나 매니큐어는 자제를 하며 추운 날씨에는 장갑을 꼭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손톱이 깨지는 이유 원인과 추천 음식은?>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