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IS에서는 어디까지 갈 것인가요?

전 세계를 상대로 어떻게 싸울려고 하는 것인지, 도대체 무슨 의도를 가지고 이런 만행을 저지르는 것인지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최근 이슬람국가 IS가 뉴욕 테러를 암시하는 동영상에 이어서 미국 백악관과 프랑스에 대한 추가 테러를 예고하는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아직 테러에 대한 두려움과 피해가 가시지 않은 가운데 프랑스 국민들은 불안에 계속 떨어야 할 것 같네요.



이라크에 주둔하고 있는 IS 대원은 공개된 6분 가량의 영상에서 프랑스의 기념물을 공격하겠다고 하면서 미국의 백악관에 대한 테러도 선언했습니다. 프랑스의 기념물이라면 에펠탑을 말하는 건지..



그리고 한 IS 대원은 영상에서 폭탄벨트와 자동차 폭탄으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프랑수아 올랑드 프랑스 대통령을 공격할 것을 예고했습니다. 



IS에서 이러한 만행을 아무리 벌린다고 해도 정의가 될 수 없습니다.



아무튼 IS의 뉴옥 테러 예고로 인해서 뉴욕의 경찰당국은 테러 진압 특수 훈련을 받은 위기대응사령부 소소 경관 100명을 월드트레이드센터와 타임스퀘어, 펜스테이션 기차역 등 주요 지점에 배치했다고 하네요.



정말 IS는 전 세계를 공포와 분노로 들끓게 하는군요.

테러로 우리가 사는 이 세계가 바뀔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우리가 사는 세계를 바꾸는데 수 많은 방법이 있지만 테러는 절대 아닙니다. 아무런 명분도 없고.



도대체 이런 광신도와 같은 짓을 계속하는데 왜 IS는 무너지지 않는 것인가? 그것참 신기합니다.



사실 지금까지 테러로 무언가 어떠한 일이 목표를 달성한 적이 있었나요?

지금까지 역사를 살펴보면 그런 일은 없습니다.


일단 존 커비 미 국무부 대변인은 아직 이 비디오에 대한 진위 여부를 파악하고 있으며 미국 정부에서는 이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고 있다고 하네요. 하긴 9.11 테러를 떠올리게 할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