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빅뱅 승리가 20억 사기를 신은성에게 당해서 고소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승리가 선배 여가수인 신은성에게 부동산 투자 명목으로 무려 20억원을 투자했고 이후에 또 다시 5,000만원을 추가로 투자한 적이 있었는데 신은성씨의 사업에 전혀 진척이 없었고 부동산 법무법인까지 만들어지지 않아서 지난달 29일 승리는 신은성을 고소했었죠.


승리 고소 취하, 20억 사기 신은성 연예기획사 폐업


그런데 승리가 고소를 취하하겠다고 하네요.

무려 20억원이 걸린 일인데 갑자기 고소를 취하하겠다니.



일단 사건이 알려지고 나서 신은성과 1년 만에 연락이 닿아서 고소를 취하했고 원만히 해결하려고 노력중이라고 하네요.



승리도 어떤 생각이 있어서 고소를 취하한 것이겠지만 20억원을 투자했는데 1년 동안 연락도 안되고 부동산 법무법인은 만들어지지도 않았는데 사건이 언론을 통해서 많이 알려지자 연락이 닿아 고소를 취하한다라..저 같으면 정말 찝찝할 것 같네요.



신은성은 2003년 가수로 데뷔해서 방송활동을 했었죠. 그리고 자신의 연예기획사를 운영했지만 2015년에는 폐업하고 잠적해버렸었는데요. 신은성의 연예기획사 건물 임대료 또한 많이 밀린 상태였다고 합니다. 승리가 20억원에 대한 사건을 고소 취하한 것은 맞지만 신은성 연예기획사 운영에는 또 다른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각종 세금 체납은 물론이고 7건의 소송까지 얽혀있었고 계약상 투자 등 의무를 제대로 이행하지 않아서 소속 연기자나 가수에 대한 지원도 전혀 없었어서 전속계약 해지소송 또한 진행됐었다고 하며 신은성 연예기획사 자체의 수익 또한 거의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다른 사업체에서의 투자 등의 형식으로 기획사가 유지됐었다고 하는데 왜 승리는 법적으로 많은 문제가 있었던 신은성에게 거액의 돈 20억원을 투자한 것일까?



일단 신은성의 화려한 외향, 집도 좋고 타고 다니는 차도 슈퍼카였다고 하며 계약을 체결할 당시 승리를 집으로 오라고 권유했다고 하는데 집 안에는 바도 있는 고급 저택에 거주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렇게 좋은 집과 차를 타고 다니면서 세금 체납을 하다니..



산재고용보험료체납에 지방세체납, 국세체납, 채무불이행자 등등

세금은 모든 사람에게 평등하게 부과되고 징수되야할텐데 어째 우리나라는 돈이 많은 사람은 어떻게든 세금을 내지 않으려고 하는 것일까요? 물론 세금을 잘 내시는 분들도 있고 합법적으로 절세를 하는 사람도 많죠. 그런데 신은성은 각종 세금 체납 불이행 등 여러가지 문제가 많은데도 불구하고 고급차와 고급 주택에 거주한다는 것이 사실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런 외향적인 것에 승리가 넘어가서 20억원을 투자한 것일 수 있겠지만.

갑자기 고소를 취하한 것도 선뜻 납득하기 힘드네요. 드러난 것을 보면 20억원을 다시 회수하기는 어려워보이고 누가 또 나서서 신은성에게 투자를 하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