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국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중인 송일국과 삼둥이의 하차가 결정났습니다. 송일국이 드라마를 찍게 되면서 하차하지 않을까 싶었는데요, 21일 마지막 촬영을 모두 마쳤다고 합니다.


기 촬영분과 마지막 촬영분이 많이 남아 있어서 삼둥이 마지막 방송은 2016년 2월이 될 것이라고 하네요.


삼둥이 하차 확정, 많이 아쉽네요.



제 생각이지만 아마 송일국은 빨리 하차를 원하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삼둥이가 보여줄 것은 이미 다 보여줬고 어느 시점이 되니 비슷비슷한 장면들만 나오더라구요. 그러나 슈퍼맨이 돌아왔다 인기 지분율은 삼둥이가 많이 가지고 있어서 제작진 측에서 잡았을 것 같았는데, 수 차례 상의 끝에 마지막 촬영 일정을 결정했다고 하니 제작진은 매우 아쉬울 것 같습니다.



삼둥이처럼 인기있는 아이들이 나올지....뭐 물론 다른 아이들도 귀엽기는 하지만 아직 삼둥이의 아성을 무너뜨리기엔 모자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지난 1년 반 동안 삼둥이가 씩씩하게 자라는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 정말 민국이는 많이 그리울 것 같은데...ㅠㅠ



제가 원래 육아나 아이들관련 프로그램은 잘 챙겨보는 편이 아닌데 삼둥이 때문에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봤거든요.



삼둥이 하차 확정, 그리고 슈퍼맨이 돌아왔다 공식입장 전문


올 한해도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많은 사랑을 주신 언론 관계자 여러분과 시청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그동안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큰 사랑을 받아온 송일국씨와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의 마지막 촬영에 대해 말씀 드립니다.  


지난 2014년 7월 6일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합류했던 송일국씨와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는 어제 마지막 촬영을 무사히 마쳤습니다. 기 촬영분과 마지막 촬영분이 많이 남은 관계로 마지막 방송은 2016년 2월이 될 예정입니다. 



그동안 명확하게 하차여부를 구분 짓지 못하고 촬영을 이어가던 중, 최근 하차와 관련된 이슈를 계기로 제작진과 수차례 상의 끝에 마지막 촬영 일정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하차여부를 명확하게 구분 짓지 못해서 혼선을 드린 점에 대해 너그러운 이해와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송일국씨와 삼둥이 대한, 민국, 만세에게 지금까지 많은 애정과 사랑을 주신 시청자 분들과 언론 관계자 여러분에게 감사 드립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제작진은 지난 1년 반 동안 삼둥이 대한·민국·만세가 씩씩하게 자라는 모습을 함께 지켜볼 수 있어서 행복했고, 이를 시청자 여러분과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또한 진정한 슈퍼맨으로서 감동을 주신 송일국씨께 무한한 감사를 드리며 좋은 작품으로 활약할 연기자 송일국 씨를 응원합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행복한 연말연시 되시기 바랍니다.



삼둥이를 대신할 후임 가족은 아직 결정되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어떤 가족이 합류하게 될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삼둥이 하차 확정으로 당분간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안보게 될 것 같네요. 삼둥이가 그리울 것 같습니다.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