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선수, 왜 그러셨나요? 왜왜?

결국 오승환 선수 해외 원정도박 혐의를 시인했네요. 사실 도박을 했을 것 같다는 심증이 좀 있었는데..진짜라니.


결국 일본 프로야구 한신 타이거즈에서는 오승환 선수와 재계약 교섭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사실 일본 야구에서 조폭과 연루가 되었다는 사실이 오승환 선수와 계약을 중단하는 가장 큰 이유가 아닐까 싶네요.


오승환 원정도박 혐의 시인, 실망이네요 정말



한신에서는 오승환과의 교섭을 중단, 새 마무리 투수를 영입할 것이라고 하네요. 일단 서울중앙지검 강력부에서는 오승환을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해서 그와 관련된 해외 원정도박 혐의에 대해서 조사를 했으며 약 5시간 정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지난 해 한 번 원정도박을 한것으로 주장하고 있는 오승환 (했긴 했었다고 인정을 하는군요)은 검찰조사에서는 어느 정도 도박 혐의를 인정하긴했지만 금액 부분에서는 일부 부인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



이에 따라 오승환 선수의 은퇴설도 거론되고 있네요.

오승환을 정말 애지중지하면서 어떻게해서든지 잡을려고 노력하던 한신 구단측에서도 검찰 소환 소식까지 나오자 다소 냉랭해진 분위기로 바뀌었는데요, 도박 여부보다는 조폭과의 교류에 더 주목하고 있죠.



한편 오승환 선수의 에이전트 김독욱 스포츠인텔리전스그룹 대표가 일요서울과의 전화인터뷰에 응한 것을 살펴보니 11월 혼자 마카오를 방문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관광차원이었을 뿐 도박은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습니다.



검찰에서는 오승환 선수의 도박장 출입과 도박장 운영업자 이씨 측과의 금전거래 내용이 담긴 기록도 확보했다고 하며 이날 조사에서 오승환이 지난해 한 차례만 원정도박을 한 것으로 주장, 그리고 어느 정도 도박 혐의를 인정하면서 억대 판돈에 대해서 일부 부인하고 있는데요, 단 한번의 원정도박이라고 할지라도 정말 실망스럽기 그지 없습니다.



일본프로야구에서는 선수들이 만약 조직폭력배와 교류했다는 것이 밝혀질 경우 최고 무기한 실격처분까지 내릴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는데요, 조사에서 만약 오승환 선수의 유죄가 확정이 될 경우 계약은 파기될 것이며 만약 조직폭력배로부터 돈을 받은 것이 사실이라면 야구 협약 위반이며 재계약을 말할 상황은 아니라고 합니다.



게다가 이제 기소가 된다면 미국 비자 자체를 못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이저리그에서 인정하는 거물급 선수도 아니고 조폭과 관련이 있다는 것은 메이저리그 구단에서 꺼리는 이유가 될 것입니다.



에효, 그놈의 도박이 뭐라고 해외까지 가서 하는 것일까요?


2015/12/07 - [건강/스포츠/의학] - 원정도박 오승환 소환조사 예정


2015/11/26 - [건강/스포츠/의학] - 임창용 소환조사, 원정도박 시인


지금까지 쌓아온 오승환 선수의 모든 것이 무너질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