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면역력 강화 음식 7가지를 소개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하루종일 덥다고 에어컨만 틀어놓고 밖에 나가면 더운바람 때문에 땀도 많이 흘리고, 몸에 기운이 없죠? 평소에 면역력 강화 음식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황



강황에 함유되어 있는 커큐민은 항산화제로서 염증을 없애는데 큰 효능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커큐민은 면역체계의 단백질 수치를 증가시켜서 우리 몸이 유해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없애는데 매우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이라는 화학물질 때문에 마늘 특유의 냄새가 나는데요, 이 알리신이라는 물질은 항균, 항바이러스 효능이 탁월하며 146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조사에 따르면 12주 동안 고농도의 알리신을 섭취한 결과 감기에 걸릴 확률이 64% 감소했고 감기에 걸렸더라도 증상이 70% 가량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드라큐라가 무서워할만 하죠?


사과식초



사과식초에는 아세트산과 사과산 뿐만 아니라 비타민을 비롯해 아미노산, 미네랄 소금 등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또한 수용성 심유질과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서 이같은 성분이 상호작용을 해 사과식초를 효과적인 항 바이러스, 항균 탄산수 역할을 하게 합니다.



고추냉이



제가 좋아하는 고추냉이는 여러 박테리아에 굉장히 효과적이며 항생제 효능 뛰어납니다. 또한 기생충을 박멸하는데 효과적인 구충제 역할도 합니다. 특히 혈류에 백혈구 수를 증가시켜 면역력 증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고추냉이는 우리 몸의 스트레스와 오염물질로 인한 영향을 상쇄시켜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이라는 것 알고 계셨나요?


생강



생강 특유의 매운 맛은 뿌리에 있는 에센셜 오일과 진저롤, 쇼가올 같은 페놀 화합물 때문인데요, 여기서 진저롤은 위장관의 운동을 증가시키는 역할을 하며 또 진정제, 진통제, 항 염증 및 항 박테리아 기능도 있습니다. 

그 밖에도 항암효과와 해열과 진통 및 강력한 항염증효과가 있습니다.


양파



양파에 들어있는 케르세틴이라는 화합물은 암을 예방해주며 위궤양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또한 양파의 생리활성물질은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 면역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바네로 고추



가장 매운 음식 중 하나인 하바네로 고추는 캡사이신이라는 화합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캡사이신은 우리 몸 안에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도록 해 감기와 부비동 감염에 효과적이며 하비네로 고추는 감귤류보다 더 많은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면역력 강화 음식 7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