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분들을 위한 글을 써보겠습니다. 


최근에 후천적 안면비대칭이나 턱관절 장애로 불편과 고통을 소호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요, 이 문제는 갑작스럽게 어떤 사고나 사건에 의해서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서서히 진행되는 것이기 때문에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어 답답해 하는 사람이 많다는 것입니다.


턱관절 장애나 안면비대칭을 거울로 확인하고 나서 단순하게 "뼈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서 위치가 바뀌었구나"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어깨어깨


하지만 턱관절장애나 안면비대칭에 대해 얼굴에서 나타났다는 이유로 모든 문제의 근본 원인과 해결방안을 찾는 것은 결코 좋지 않습니다.



왜?


그것은 우리 몸이 가진 특성 때문인데요, 각각 독립적으로 보이는 부위라 할지라도 서로 긴밀하게 상호 연결이 되어있어서 사람이 인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서로 영향을 주고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얼굴과 전혀 상관없어 보이는 발목이 뼈가 잘못잡혀 있다면 그것이 계속 위로 지속적으로 잘못되며 뒤틀린 근육체계를 완성하기 때문에 우리의 두개골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래서 발목에 문제가 있는 사람의 경우 얼굴 역시 전과 다르게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 겨울 스키나 아이스 스케이팅을 즐긴 사람들의 경우에 잘못 넘어져 한쪽 어깨에 무리가 간 다음 어깨에서 소리가 뚝 나거나 턱을 크게 벌리거나 하품을 하면 턱쪽에서 뼈가 어긋나는 소리가 들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어깨에서 소리어깨에서 소리


이런 경우 통증이 없다고 방치하기 보다는 소리가 지속적으로 들린다면 오랜 시간이 흐른 후에 다른 문제로 방생하기전에 미리 미리 고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회전근개 건염회전근개 건염


어깨에서 소리가 나는 것은 신체 전체적인 밸런스와 척추, 신경계에 까지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든 것을 고려해서 원인을 찾아 교정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