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환율조회, 오늘 환율 얼마인가요? 실시간환율 정보


최근 회사에서 연구비 사용으로 해외출장을 가게 되었는데요, 돈을 환전해야 하니 환율은 얼마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실시간 환율조회 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날씨도 좋고, 우리나라에 미세먼지가 많다보니 해외여행을 하시는 분들도 많네요. 해외에 송금을 자주 보내거나 해외여행을 자주 하시는 분들, 여행이 아니더라도 해외출장을 자주 가시는 분들은 실시간 환율조회 하는 것이 습관처럼 되어 있죠.


실시간 환율조회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www.stooq.com 접속해서 환율 확인하는 방법



여기 ◀ 링크를 클릭해보시면 다른 나라의 환율조회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저는 엔화의 환율이 어떨지 궁금해서 클릭(KRWJPY)해보았습니다. 그래프로 표현이 되서 보기 좋네요, Range에서 기간을 설정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



오늘 환율 얼마인가요? 외환은행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외환은행을 검색하면 KEB 하나은행(구 외환은행)으로 나오죠. 명칭이 바뀐 것 뿐이니 일단 접속해봅니다. ▲



KEB 하나은행 홈페이지 모습입니다. 좌측에 '외환포탈' 보이시죠?

클릭해봅니다. ▲





처음 접속하시는 분들은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



KEB 하나은행 외환포탈인데요, 환율 부분에서 '외환시장환율정보'를 클릭합니다. 대표적인 미국의 USD 환율은 바로 보이는데 현재 1,660.00이네요. ▲



오늘자 실시간환율 정보입니다. 환율정보를 저장하고 싶다면 아래 '이메일발송'버튼을 클릭해서 자신의 이메일에 저장해보세요. ▲



마지막으로 네이버 포털 검색창에 '환율정보'를 검색해보세요. ▲



검색결과 화면에 위와 같은 주요국가환율 정보가 보입니다.

미국과 일본, 유럽연합, 중국, 호주와 캐나다, 뉴질랜드 정보가보이네요. ▲


오늘은 실시간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서 몇 가지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