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좋아하시는 분들, 술 많이 드시고 다음 날 토하고 속쓰릴때 많으시죠? 보통 해장국을 드신다거나 자기만의 노하우가 있을텐데요, 어떻게 해야 좋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술을 먹고 나서 토하고 속쓰릴때 해독하는 방법


술을 마시고 나서 생기는 숙취의 고통은 알콜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독 때문이라고 합니다. 숙취로 인해서 발병되는 증상들은 두통, 설사, 근육통, 갈증, 메스꺼움, 피로 등이 있습니다.


음주 후 토하고 속쓰릴때음주 후 토하고 속쓰릴때


체질에 맞는 해장국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해장국 BEST3은 무엇일까? ① 라면 ② 콩나물국 북어국 ③ 선지해장국이 있습니다.


해장국으로 숙취해소해장국으로 숙취해소


콩나물은 알콜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으며 라면은 얼큰한 스프때문에 해장되는 느낌을 받습니다. 북어는 몸살을 풀어주는 데 좋습니다. 선지해장국의 경우 당장 필요한 아미노산을 보충해주죠.


우리가 흔히 먹는 해장국은 대개 두 가지 타입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인 체질(태양인, 소양인)은 시원한 조개탕, 복맑은탕이 좋으며, 음인 체질(태음인, 소음인)은 선지해장국, 콩나물국으로 얼큰하게 숙취를 푸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매운 기운은 음인에게 좋으며, 담백한 기운은 양인에게 좋습니다.


십선혈(손가락 지문에 있는 경혈) 사혈하기


손가락 지문에 있는 경혈손가락 지문에 있는 경혈


또한 음주 후에 여러 증상(토하고 속쓰리고, 메스꺼울 때)들이 나타났을때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응급사혈법입니다. 무통사혈침으로 열손가락의 끝에 있는 십선혈을 따줍니다. 그렇게 되면 한두 손가락에서 피가 줄줄 나오는데 놀랄거 없습니다. 그만큼 기가 막혀있었던 것이 뚫리는 것으로서 대여섯번 정도 짜주면 두통도 없어지고 속도 편해지고 눈도 밝아진다고 하네요.


토하고 속쓰릴때 해장국과 십선혈 사혈하기 잊지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