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액창업가들은, 왜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할까요?


최근에 소액창업과 프리랜서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보통 처음에는 집에서 사업을 시작하다가 개인업무공간의 부재를 느끼거나, 고객과 손님을 응대할 때 커피숍 등을 이용하여 기업 이미지메이킹의 손실을 가져오는 등의 문제로 인해서 사무실의 필요성을 느끼는 분들이 소호사무실(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1인기업과 같은 소액창업자같은 경우에 일반 사무실을 구하기에는 사무실의 크기나 비용적인 측면에서 큰 부담이 되기 때문에 무보증금에 월 임대료가 저렴하고 1인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된 비즈니스센터를 이용하는 것이 사업적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저도 사업자등록을 내고 작게나마 사업을 시작하려 하는데 사실 사무실을 구하는 것이 초반에 가장 큰 문제입니다. 소액으로 사업을 시작하려다보니 사무실 임대에 들어가는 비용을 최소한으로 아껴야하니까요.


사업초기에는 월 지출되는 고정비용을 줄여야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사무실 임대료를 최소한으로 하는 것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기에 각종 사무집기가 구비된 사무실이라면 더욱 좋을 것입니다.



비즈니스센터(소호사무실)의 경우에도 고시원 수준의 저렴한 시설부터, 가격대가 상당한 고급형의 사무실 등 선택지가 많이 있습니다. 사업목적, 업무 패턴에 따라서 사무실의 위치는 어디가 좋을지, 사무실에 손님을 응대할 수 있는 공간이 구비되어있는지 없는지 등을 잘 생각해보고 결정해야 합니다. 


2014/05/28 - [금융/법률상식] - 부자가 되려면


보통 소호사무실은 단기임대도 가능하며 사업확장에 따른 사무실 확장 이동도 어렵지 않으니 소액창업가들이나 1인 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비즈니스센터(소호사무실)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드립니다.